note

동물 만들기 본문

자바/생성자

동물 만들기

투한 2011. 12. 16. 17:36
동물 객체 만들기 Animal
멤버 필드 : 이름 나이 비행여부 boolean type -은닉화 
생성자
멤버 메소드(캡슐화) 

Animal Main
육상동물(포유류)
생성자 이용해서 데이터 셋팅

출력
이름
나이 (세)
비행여부 (불가능) 

조류 포함
 
class Ani{
	//멤버 필드 은닉화
	private String name;
	private int age;
	private boolean fly;
	//캡슐화
	public void setName(String n){
		name = n;
	}
	public void setAge(int a){
		age = a;
	}
	public void setFly(boolean f){
		fly = f;
	}
	//get name으로 값 가져오기
	public String getName(){
		return name; 
	}
	public int getAge(){
		return age; 
	}
	public boolean getFly(){
		return fly; 
	}
	//생성자
	public Ani(){}
	//멤버 메소드
	public void info(){
		System.out.println();
	}
}
//메인 메소드
public class AnimalMain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		Ani a = new Ani();

		a.setName("하마");
		a.setAge(10);
		a.setFly(false);
		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+a.getName());
		System.out.println("나이 : "+a.getAge()+"세");
		if(a.getFly())
			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가능");
		else
			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불가능");
		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");
		a.setName("참새");
		a.setAge(4);
		a.setFly(true);
		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+a.getName());
		System.out.println("나이 : "+a.getAge()+"세");
		if(a.getFly())
			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가능");
		else
			System.out.println("비행 여부 : 불가능");

	}

}


이름 : 하마
나이 : 10세
비행 여부 : 불가능
==================
이름 : 참새
나이 : 4세
비행 여부 : 가능


'자바 > 생성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직 멤버변수와 인스턴스 멤버 변수의 차이점  (0) 2011.12.19
메소드 간단 예제  (0) 2011.12.19
생성자 기본  (0) 2011.12.16
생성자 내에 또다른 생성자를 호출  (0) 2011.12.16
this 레퍼런스  (0) 2011.12.16